참가 FAQ
참가업체에서 자주 묻는 질문들을 정리 하였습니다.
기타 문의 사항은 박람회 사무국 070 -8856-611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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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독립부스 참여
- 독립부스란 참가업체가 장치대행업체를 통해 자체적으로 부스시공을 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. 독립부스의 참여부분은 주최측과 조율하여야 하며 기본 4부스 이상 참가업체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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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조립부스 제공항목
- 조립부스는 벽체칸막이, 부스내 바닥 파이텍스, 상호간판, 부스번호판, 전기배선(2구 콘센트 1개), 안내 데스크(1개), 의자(1개), 기본조명(형광등 2개, 조명등 3개, 전기 1kw)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이후 추가되는 부대항목은 비용이 청구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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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전시출품 및 참가비 납부
- 참가를 희망하는 업주께서는 해당 전시회의 신청서 양식을 본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하시어 사업자 등록증과 함께 접수하시면 됩니다. 접수는 팩스 및 e-mail로 가능하며 주최측과 협의 후 참가가 확정되면 계약과 동시에 참가비(계약금액의 50%)를 납부하고 박람회 개최 20일 이전까지 잔금을 완납하셔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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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부스위치 배정
- 주최측은 부스위치배정에 있어 참가업체의 요청을 최대한 반영하며 진행하지만 최종적인 부스 배정은 전시장의 공간 조화와 관람효율, 부스규모, 전시품목 및 전시효과 등을 고려하여 주최측의 권한으로 배정 합니다. 부스 위치 확정 후 잔여 부스가 발생할 경우 “선착순”에 의거하여 부스의 규모 및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주최측은 전시개최이전에 효율적인 전시회 운영을 위해 기 배정된 부스의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전시자 와 사전협의를 통해 진행이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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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참가업체 준비사항
- 전시품을 비롯한 전시 진열대, 부스내부 인테리어, 업체홍보물, 명함 등을 준비하여야 하며 카드결제 및 인터넷 사용시 사전에 박람회사무국으로 전화/인터넷 사용신청을 하셔야 합니다. 부스에서 사용하실 상담 테이블, 진열대, 의자등은 주최측에서 안내해드리는 비품임대업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.주의 : 조립부스 입점시 시공되는 조립식판넬에 시설물 부착을 위한 못질, 본드 부착등으로 인한 시설물 훼손 시 해당업체는 원상 복구비를 부담하셔야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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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참가업체 준수사항
- - 박람회 참가업체는 전시장에서 혼잡을 일으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인근 전시부스에 방해가 되어서도 안됩니다.
- 견본 및 기념품은 할당된 부스 내에서만 배부할 수 있으며 이동이 불가피한 특수한 홍보활동의 경우 주최자와 상의하셔야 합니다.
- 전시장 개장, 설치 및 철거일정은 주최사가 정하며 주최사가 공식적으로 명시한 폐막시간 이후에만 철거를 할 수 있습니다.
- 그 외 자세한 참가업체 준수사항은 계약시 송부된 참가업체 규정을 참조, 준수사항 불이행시 발생되는 주최측의 강제집행 및 제재조치로 인한 어떠한 손해도 주최측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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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이벤트 진행
- 참가업체의 이벤트 실행은 반드시 협의된 시간과 공간내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. 협의된 공간이 아닌 통로, 휴게 공간 등 공유면적에서의 이벤트 진행은 엄격히 제한합니다. 이벤트 진행을 위해서는 지정된 기간내에 주최측과 협의하여 스케쥴을 확정받아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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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참가신청 해지
- 전시회 개최 2주일 전에는 참가를 취소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전시회 개최 2주일 이전에 참가 신청을 해지할 경우 참가 확정을 위해 납입하였던 참가비(계약금액의 50%)와 잔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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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참가비 세금계산서 발급관련
- 세금계산서는 박람회폐막 이후 일괄적으로 개별 배송하는 것이 원칙이나 참가비 입금을 위해서 사전에 세금 계산서가 요구되는 경우에는 박람회 사무국으로 문의해야 합니다. 또한 참가신청시 제출한 사업자등록증 상에 변동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작성 전 알려야 합니다.